'햄지·킴스트래블' 등 유명 크리에이터 동해서 모인다

'햄지·킴스트래블' 등 유명 크리에이터 동해서 모인다

핵심요약

9~10일 '2023 크리에이터 On it' 개최
"마케팅 전략 강화, 최적화된 홍보 구축"

강원 동해시가 유튜브 구독자들과 크리에이터, 지자체의 콜라보로 진행하는 '2023 크리에이터 On it'을 9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 동해시 제공강원 동해시가 유튜브 구독자들과 크리에이터, 지자체의 콜라보로 진행하는 '2023 크리에이터 On it'을 9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한다. 동해시 제공강원 동해시가 유튜버 구독자들과 크리에이터, 지자체의 콜라보로 진행하는 '2023 크리에이터 On it'을 개최한다.

동해시는 9일부터 이틀 동안 100만명 내외 메가 유튜버와 10만명 내외 마이크로 유튜버를 초청해 홍보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지자체 마케팅 방향에 대한 전문가 강의 청취, 크리에이터 홍보여행을 통한 동해시 주요 관광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햄지', '아트비트', '흥삼이네' 등 슈퍼 메카 크리에이터와 '킴스트래블', '준식이' 등 15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한다. 이와 함께 정선, 양구, 태백시 등 도내 지자체 뿐만 아니라 양산, 안산 등 전국 21개 지자체에서 40여 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동해시에 모인다.

행사는 첫날에는 크리에이터와 지자체 담당자들의 마케팅 전략과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둘째날에는 지역 테마별 크리에이터 초청 홍보여행으로 '햄지'는 묵호권역(덕장팩토리)에서 구독자들과 찐팬투어를,  '킴스트래블'은 추암권역에서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들과 출사 홍보여행을 펼친다. ' 아트비트'는 무릉별유천지에서 구독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한다.
 
동해시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해시의 매력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동해시를 방문한 지자체는 크리에이터들의 홍보영상 제작과정에 적극 참여하는 등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홍보 전략 체계를 구축해 홍보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