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공장증설 투자협약 체결

강릉시,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공장증설 투자협약 체결

핵심요약

2026년까지 193억 원 투자…26명 신규고용 창출

강릉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강릉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강릉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강릉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강원 강릉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강릉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에 따르면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인 파마리서치바이오는 2026년까지 193억 원을 투자해 7949㎡ 규모의 완제의약품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국내 판매와 수출 증가에 따른 생산물량을 확보하고, 중국 및 유럽 시장에서의 해외 품목허가 취득 이후 본격적인 해외 수출용 제품 생산에 대비하고자 공장 증축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증설된 공장은 보툴리눔 톡신 의약품 대량 생산을 위한 전용공장으로 사용되며 기존 공장 부지 내 주차장 및 유휴부지를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강릉지역 거주자를 우선 대상으로 향후 26명을 신규 고용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컨설팅으로 시작해 바이오 C&D(Connect&Development) 사업영역으로 확장해왔다. 의료기기 및 화장품 제조업체인 ㈜파마리서치의 자회사다. 지난 2019년 강릉 공장이 보툴리눔 톡신 전용공장 GMP 인증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조 전문기업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바이오 의약품 전문기업인 파마리서치바이오가 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역에 새로운 투자를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고맙게 생각한다"며 "파마리서치바이오가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