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림청,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동부산림청,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동부지방산림청은 2023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아 1일 현판식을 갖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했다.동부산림청 제공동부지방산림청은 2023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아 1일 현판식을 갖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했다.동부산림청 제공동부지방산림청은 2023년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아 1일 현판식을 갖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했다.

동부지방산림청 및 소속 7개 국유림관리는 ICT 기반 산불재난대응 지원체계를 통해 산불상황 관리를 강화하고, 산불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로 산불발생 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초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121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41명 등 산불방지 인력을 비롯해 산림드론 58대를 활용해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입산자 실화와 불법소각을 차단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입산통제구역 무단 입산행위와 산림연접지역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동부산림청 관계자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유관기관과 공조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 대응에 나서겠다"며 "산불발생의 대부분이 사람의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만큼 지역 주민들께서는 산불예방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