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

속초시,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

강원 속초시는 23일 시청 집무실에서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과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시는 23일 시청 집무실에서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과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시는 23일 시청 집무실에서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과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강원형 공공이불빨래방사업은 지역 내 65세 이상 홀로 사는 어르신 가구,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이불을 수거해 세탁 후 배달하며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생필품이나 상비약을 함께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날 업무협약은 사업 수행기관인 (사)속초기독교종합복지회 속초시니어클럽과 사업을 후원하는 지역 기업이 함께했다. 이들 기관은 공공이불빨래방 후원금 6천만 원을 전달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속초시 김상희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자체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기업들이 상호 협력해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약계층 통합 생활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으로 지속 가능한 노인일자리사업의 좋은 예"라며, "민·관이 협업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양질의 노인일자리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