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심규언 동해시장 후보, 민주당 관계자 검찰 고발

"허위사실 유포"…심규언 동해시장 후보, 민주당 관계자 검찰 고발

핵심요약

민주당, 식사제공 혐의 심 후보 등 3명 선관위 고발

국민의힘 심규언 동해시장 후보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자신을 고발한 더불어민주어 관계자 등 3명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심 후보 캠프 제공국민의힘 심규언 동해시장 후보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자신을 고발한 더불어민주어 관계자 등 3명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심 후보 캠프 제공국민의힘 심규언 동해시장 후보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자신을 고발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 등 3명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심 후보 캠프는 "낙선을 목적으로 심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와 언론사 기자 1명을 검찰에 고발하고 엄중한 처벌을 요구했다"며 "민주당이 선관위에 고발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녹취와 촬영본 등을 즉각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피고소인(민주당 관계자)들이 향응제공 근거로 제시한 것은 국민의힘 후보들이 선거운동 과정에서 특정모임에 방문했고, 그 모임 참석자들이 심 후보의 당선을 위한 건배사를 했다는 것"이라며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들이 각종 모임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는 것은 현행 공직선거법에 허용된 선거운동"이라고 해명했다.
 
심 후보 캠프 관계자는 "금품이나 향응 제공은 중대 선거범죄임에도 불구하고 수사권이 있는 검찰이나 경찰이 아닌 수사권 없는 선관위에 고발장을 낸 것은 수사권이 없어 조사결과가 오래 걸리는 선관위를 이용 언론플레이를 하며 시간 끌기로 선거에 이용하기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며 "건배사 외에 향응 제공의 근거가 있다면 심 후보는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고 모든 법적 책임을 지겠다"고 전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지난 22일  6·1 지방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심규언 동해시장 후보와 김기하 강원도의원 후보, 이영희 동해시의원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했다

민주당 도당은 심 후보 등이 지난 21일 저녁 동해시 일출로의 한 식당에서 지역에 거주하는 불특정 유권자 50여 명에게 200만 원 상당의 술과 식사를 대접했다는 내용이 공익 제보를 통해 들어왔다고 주장했다.

고발 당시 민주당 관계자는 "녹취 파일과 사진 등의 정황을 봤을 때 심 후보 측에서 당선을 목적으로 향응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적으로 마련한 자리로 보인다"며 "중앙당에 보고하고 법률자문을 받은 결과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라고 판단돼 즉시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