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사망선고" 강릉서 교회비방 전단지 무단 부착 잇따라

"교회 사망선고" 강릉서 교회비방 전단지 무단 부착 잇따라

강릉시기독교연합회 "유사피해 파악 중"
한 남성 오토바이 헬멧쓰고 순식간에 부착
목회자들 피해호소…경찰 수사의뢰 예정

강릉 지역 교회에 부착돼 있는 전단지. 독자제공

 

강원 강릉지역에서 교회를 비방하는 전단지를 무단으로 부착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지역 목회자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28일 오전 6시 30분쯤 강릉지역 A 교회 목사는 교회 입구에 부착된 수상한 전단지를 발견했다. 전단지에는 '교회의 죄악, 교회 사망선고' 등의 선정적인 단어가 포함된 비방내용이 담겨있었다.

A 교회 목사는 "새벽기도를 마치고 교회입구 기둥에 붙어있는 것을 봤다"며 "CCTV를 확인해보니 어제(27일) 교회에서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이 오토바이를 타고 헬멧을 쓴 채 순식간에 붙이고 갔다"고 황당해했다.

그러면서 "전단지의 내용이 무분별한 비방의 내용인 것 같아 무척 불쾌했다"고 전했다.

의문의 인물이 헬멧을 쓰고 교회내에 무단으로 전단지를 부착하고 있다. 독자제공

 

이 같은 사례가 지역의 또 다른 교회에서도 발생하면서 교계에서는 동일 인물의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B 교회 목사는 "교회 안내표지판에 붙어있던 전단지를 떼고 보니 굉장히 지저분해져 표지판을 더 쓸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다른 교회에서 발생한 사건과 같은 사람이 한 것 같은데 이런 행동을 한 사람은 꼭 붙잡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같은 피해가 잇따르자 강릉시기독교연합회(이하 강기연) 차원에서도 사태 파악에 나섰다.

강기연 관계자는 "지역 내 회원교회에 메시지를 보내 유사한 피해가 더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며 "피해 사례가 확인되면 증거자료를 가지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해 교회측은 이날 이 같은 피해사례를 즉시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단으로 부착된 전단지. 독자 제공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