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삼척월드휴먼브리지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열려

제2회 삼척월드휴먼브리지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열려

제2회 삼척월드휴먼브리지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가 22일 성황리에 열렸다(사진=강원영동CBS)

 

제2회 삼척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성태. 큰빛교회 담임)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가 22일 삼척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억하고 동해,삼척지역에 생명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많은 강수와 바람 등 열악한 기상여건으로 인해 행사장소가 변경됐음에도 시장과 국회의원, 시의장,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등 자치단체와 지역 기관 관계자는 물론 삼척시민들까지 모두 3천명 가까운 인원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삼척월드휴먼브리지 김성태 대표(사진=강원영동CBS)

 

김성태 대표는 개회사에서 "이땅이 가면 갈수록 어두워 지고 사람들이 존재의 목적을 잃어버린 이 시대에 한 개인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지를 깨닫게 하는 멋진 축제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 궂은 여건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양호 삼척시장(좌) / 이철규 국회의원(우)

 

김양호 삼척시장과 이철규 국회의원도 "고르지 못한 일기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랑과 생명의 가치를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척월드휴먼브리지는 삼척시에 생명사랑 후원금으로 3백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사진=강원영동CBS)

 

삼척월드휴먼브리지는 삼척시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한 생명사랑 후원금 3백만원을 삼척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공식행사에 이어 개그우면 조혜련의 사회로 가수 KCM, VOS박지헌, 애딕션크루등이 참가자들과 함께 생명사랑콘서트 무대를 꾸몄다.

이날 참가한 정정숙씨(삼척시 교동)는 "작년에 이어 올해 가족과 함께 참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축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척월드휴먼브리지는 매년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를 비롯해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사랑의 안경나눔, 소망의 촛불켜기등 지역사회에서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오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