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 수상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동해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 수상

'動트는 동해 알리미' 아시아기자협회장상
관광마케팅 PR·이벤트 부문 한국사보협회장상

강원 동해시.

강원 동해시.
강원 동해시의 시정소식지인 '動트는 동해 알리미'와 관광 마케팅이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외부유관단체상 부문 아시아기자협회장상과 PR·이벤트 부문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해 기업과 기관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식에서는 각 기업과 협회,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되는 간행물(사보·방송·사진 등)과 홍보· 광고(PR·이벤트, 디자인, 블로그, SNS) 등 분야별로 수상을 진행한다.

'動트는동해 알리미'는 지난 1993년 3월 '동해소식'으로 시작해 약 25년간 소식지를 발간해 왔다. 소식지에는 '동해시에서 잘해보자', '만화로 보는 시정소식', '보건소 건강지킴이', '동네방네' 등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흥미로운 코너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고, 유선과 온라인으로 시민의 의견을 상시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를 실시간 반영하는 등 주민 참여형 쌍방향 소통 채널을 지향한 점들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動트는동해 알리미'는 지난해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외부유관·기관·단체상 부문 한국잡지협회장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함께 PR·이벤트 부문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동해시 관광 마케팅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와 2018 GTI 국제 무역투자 박람회 등에 참가해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역 특산물을 전시했다.

또한 동해시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관광지 SNS 인증사진 올리기, 먹방투어, 행복플러스 우체통 운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해 이번 수상에 선정됐다.

한편 시상식은 시상식은 오는 6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