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제3대 황창희 총장 취임

가톨릭관동대학교는 4일 대학 성당에서 제3대 총장 황창희 알베르토 신부(사진 오른쪽)의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학교는 4일 대학 성당에서 제3대 총장 황창희 알베르토 신부(사진 오른쪽)의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학교는 4일 대학 성당에서 제3대 총장 황창희 알베르토 신부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인천가톨릭학원 이사장 겸 인천교구장 정신철 주교를 비롯하여 총대리 정윤화 신부, 인천가톨릭의료원장 홍승모 몬시뇰, 인천가톨릭학원 사무총장 정봉 신부 등 각계 인사와 교직원,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황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학생, 직원, 교수 모든 구성원들이 주인이 돼야하지만 외부적으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우리 모두의 학교가 돼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과거의 낡은 관행을 벗어버리고 모든 구성원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공동체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학교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여러분들의 고견을 함께 듣고 고쳐나가는 총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참된 교육이 우선인 학교, 우수한 연구자들이 많은 학교, 지역사회에 사랑으로 봉사 하는 세상의 빛이 될 가톨릭관동대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황 총장은 가톨릭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로마 우르바노대학교에서 윤리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2005년부터 인천가톨릭대학교 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인천가톨릭대학교 기획처장, 교학처장, 대학원장 등 교내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앞서 학교법인 인천가톨릭학원은 지난달 6일 이사회를 열어 가톨릭관동대학교 제3대 총장에 황창희 신부(알베르토)를 선임했으며 임기는 지난 1일부터 4년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