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공영버스터미널 '경영·서비스' 강원도 최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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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공영버스터미널 '경영·서비스' 강원도 최우수

동해공영버스터미널. (사진=동해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동해공영버스터미널. (사진=동해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이 강원지역 13개 대중교통시설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7일까지 강원도가 주관하고 (재)국가경제연구원이 시행한 '2018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과 서비스평가'에서 여객자동차터미널 부문 2회 연속 도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대중교통의 체계적인 육성·지원과 국민의 대중교통 수단 이용 촉진을 위해 2년마다 시행하고 있다.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은 경영관리, 재무 건전성, 안전성, 편의성, 고객만족도, 서비스 개선노력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우수의 영예와 함께 시상금 3천만 원을 받는다.

특히 여객사와 협업을 통해 시외버스 운행노선 신·증설, 외국인 통역과 안내 시스템 구축, 대합실 내 스마트도서관 설치 등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게 평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동해시시설공단 관계자는 "지난 2013년 7월 1일부터 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동해공영버스터미널을 앞으로도 이용객 중심의 편의를 높여 도내 최고의 버스터미널로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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