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대회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제1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대회 개최

다음달 6일 강릉농악보존회 야외무대서 열려

트리클라이밍 체험.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제공)

트리클라이밍 체험.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제공)
동부지방산림청이 다음달 6일 강릉농악보존회 야외 무대에서 '제1회 동부지방산림청장배 트리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수목관리전문가의 역할을 널리 알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을 비롯해 산림레포츠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 열린다.

트리클라이밍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기술로 경기는 일반인과 전문가 두 분류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인은 속도등반만으로 최단시간 기록을 경쟁해 최종순위를 결정하고, 전문가는 속도등반을 예선전으로 실시하고 작업등반 최단시간 기록경쟁으로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행사장에서는 대회 진행 외에도 공중구조시연, 아름다운 숲 사진, 아보리스트 장비전시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트리클라이밍, 트리보트, 일회용컵으로 소나무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이달말까지 E-mail(ds2usr@korea.kr)로 신청서를 선착순 접수하며 경기방법과 신청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에 게시돼 있다.

동부지방산림청 최준석 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목관리 전문기술인력(아보리스트)들이 더 많이 양성되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활용한 활동들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산림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영동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